750km에 Level4 자율주행까지 아우디 어반 스피어 컨셉

750km에 Level4 자율주행까지 아우디 어반 스피어 컨셉

안녕하세요 밴서브입니다.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은 럭셔리 세그먼트에 대한 세 번째 컨셉 차량인 아우디 어반 스피어 컨셉입니다.

안녕하세요 밴서브입니다.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은 럭셔리 세그먼트에 대한 세 번째 컨셉 차량인 아우디 어반 스피어 컨셉입니다.

안녕하세요 밴서브입니다.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은 럭셔리 세그먼트에 대한 세 번째 컨셉 차량인 아우디 어반 스피어 컨셉입니다.

아우디의 럭셔리 컨셉이다 스피어는 3가지의 비전을 제시했습니다.스카이 스피어, 그랜드 스피어, 그리고 이번에 공개된 어번 스피어입니다.처음 공개된 스카이 스피어 컨셉은 가변 휠 베이스를 적용하고 자동 운전 그랜드 츠아라ー에서 자동 운전 스포츠 카로 변신하는 전기 자동차 로드스터입니다.이어 2번째로 공개된 그랜드 스피어는 4인승 대형 세단으로 진보적인 럭셔리의 미래를 정의했다고 합니다.두개의 컨셉과 함께 아우디 어번 스피어는 Level 4자동 운전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대형 럭셔리급 콘셉트 카, 양산 시점은 2030년입니다.아우디의 자동 운전은 카ー리아ー도과 함께 개발하고 있는 기술입니다.여기서 카ー리아ー도은 폴크스바겐 그룹의 소프트웨어 싱크 탱크입니다.

아우디 어반 스피어는 전장 5.51m/전폭 2.01m/전고 1.78m이며 휠베이스는 3.4m로 지금까지 보여준 스피어 제품군에서 아우디 어반 스피어의 차체가 가장 큽니다.넓어진 실내에서 편안함과 여유로운 공간을 경험하고 싶다는 탑승자의 요구에 부응했습니다.또한 최적화된 디지털 기술로 목적지 정보를 사용해 탑승자를 픽업하고 독립적으로 주차 공간을 찾아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아우디 어반 스피어의 측면부는 차량 너비와 중간에 B필러가 없는 웨지 형태의 크고 평평한 윈드실드가 적용된 모습이 특징으로 앞뒤 도어가 양쪽으로 활짝 열리는 코치도어 구조입니다.1.75m의 헤드룸과 넓은 글라스 표면까지 더해져 매우 여유로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2열의 4개의 개별 시트는 퍼스트 클래스급의 편안함과 럭셔리를 제공합니다.뒷좌석 시트는 넉넉하고 다양한 조정 옵션이 있습니다.시트가 회전하여 앞뒤 좌석의 탑승자가 마주보고 대화가 가능합니다.

개별 모니터와 헤드레스트 영역의 스피커를 제공합니다.루프 영역에서 좌석 열 사이에서 수직 회전하는 대형 투명 OLED 스크린이 있습니다.스크린을 통해 화상회의를 하거나 영화 감상도 할 수 있습니다.화면분할도 가능하며 위로 접을 경우 루프 영역에서 하늘을 바라볼 수도 있습니다.

개별 모니터와 헤드레스트 영역의 스피커를 제공합니다.루프 영역에서 좌석 열 사이에서 수직 회전하는 대형 투명 OLED 스크린이 있습니다.스크린을 통해 화상회의를 하거나 영화 감상도 할 수 있습니다.화면분할도 가능하며 위로 접을 경우 루프 영역에서 하늘을 바라볼 수도 있습니다.

전면에는 육각형 그릴이 있어 아우디의 시그니처를 표현했다.24인치 대형 6더블 스포크 휠 구성이 적용됐습니다.전후방에는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면서 커뮤니케이션 요소의 대형 디지털 라이트가 있습니다.디지털 라이트는 넓은 영역을 덮는 바이저 뒤에 위치합니다.3차원 라이트 구조 자체가 동적으로 집약된 픽셀 영역에 배치되었습니다.싱글 프레임의 상단과 하단 모서리는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으며, 라이트 표면의 일부인 LED에 의해 수직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아우디 어반 스피어의 기술 플랫폼은 PPE 플랫폼을 기반으로 배터리 전기 구동 시스템으로 설계됐습니다.차축 사이에 배터리 모듈이 위치해 있어 아우디 그랜드 스피어처럼 120kW/h의 에너지를 축적합니다.듀얼 모터가 장착되어 최고출력 295kW와 최대토크 690Nm를 발휘합니다.아우디 콰트로 4륜구동이 장착되며 앞축과 뒤축에 각각 1대의 전기모터가 장착됩니다.이것은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륜구동 시스템이라고 합니다.필요에 따라 전축 모터가 비활성화되어 코스팅 무동력 주행 시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충전구는 C필러 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충전시스템은 현재 최첨단 800v 시스템 기반입니다.급속 충전소에서는 최대 270kW까지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고, 10분이면 300kW 이상 주행 가능한 수준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120kwh 이상을 수용하는 배터리는 25분 만에 5%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WLTP 기준 최대 750km 범위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앞바퀴는 전기자동차에 최적화된 링크 액슬로 연결됩니다.후방에는 전방과 마찬가지로 경량 알루미늄제의 멀티링크 악쓰리 있어요.3.4m라는 긴 휠베이스에도 불구하고 스티어링 가능한 후방 휠을 제공하며 세미 액티브 댐퍼 제어 기능이 있으며 아우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제공됩니다.이는 도심 고속도로 외에 노면 상태가 균일하지 않은 도로에서도 쾌적함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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